토론 논설문을 쓰고, 찬반 토론을 진행하기 위해 먼저 학생들이 찬반에 대한 근거를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패들렛을 이용하여 근거자료를 팀별로 모았습니다.
찬성과 반대에 각가에 관한 해결방안도 조별로 찾아서 패들렛에 작성하였습니다.
캔바를 활용하여 문단별로 찬성/반대 근거를 작성하는 활동지를 작성한 뒤 북크리에이터로 게시하였습니다.
이렇게 서로의 근거의 상관관계와 근거의 적절성과 신뢰성을 파악하고 난 뒤에는 논설문을 작성하였습니다.
이때 학생들이 쓴 글은 키위티를 활용하여 평가 및 분석을 하여 훨씬 더 정교한 글쓰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.
맞춤법 뿐만 아니라 글의 구조를 선택하면 해당 글의 구조에 맞춘 평가가 이뤄지고,
글의 중심문장도 파악하여 평가해줄 수 있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글을 평가받은 뒤 스스로 고쳐쓰기를 해서
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고쳐쓰기까지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.
마법봉을 이용하여 교사가 개별 학생의 글에 대한 피드백도 수정할 수 있고,
문단별로도 문장을 파악하여 첨삭해줄 수 있어서 초등학생 글쓰기 평가 서비스 중에서 가장 활용도가 좋습니다.
과정중심 책 읽기(KWL) 독서 활동 (0) | 2024.08.19 |
---|